본문 바로가기
X STORY

인디가수 싱어송라이터 김필선 마마 노래방 등록, 무명생활의 마침표?

by 어느 XX 2024. 4. 7.

 


TJ 노래방 김필선-마마 노래방 등록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김필선 '마마' 곡번호  "86367" 

음악 씬에서 요즘들어 엄청 핫한 노래인 싱어송라이터 김필선 님의 마마 노래가 노래방에 등록되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김필선님의 이름과 얼굴을 알린 대표곡이자 아름다운 목소리를 통해 나오는 음색을 대중에게 알린 계기가 되었던 노래입니다.

tj노래방-김필선마마-노래등록
TJ노래방 김필선 86367

 

김필선 '마마'  노래해석 

'마마' 노래 해석을 하자면 가사 속 화자는 로봇이며,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담은 이야기라고 김필선 님께서 직접 설명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마마 왜 내 심장은 가짜야?', '내게 심장을 주겠니?'라는 가사에서 볼 수 있다시피 감정이 있는 로봇이 있다면 슬픈 마음으로 해당 대사를 말하지 않을까 하는 아픈 이야기를 상상하게 됩니다.

 

또한 어머니에게 보내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며, 어머니의 존재가 자신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를 노래 속에서 전달했다고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소중함과 애정을 표현하는 노래 중 단연 최고가 아닐까?'라고조심스럽게 말씀드려 봅니다

 

김필선-마마

 

김필선 노래커버,  하나의 컨텐츠  로 자리 잡았다

 

가수 적재의 인스타라이브에서 마마 커버

한창 대중들의 관심이 몰리고 여러 사람들의 '마마'노래의 커버를 시작할 무렵 가수 적재님의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김필선 님의 마마 노래를 부른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필선 님은 인스타인증과 함께 자랑글을 올리셨네요. 정말 좋아하는 가수 두 분의 듀엣 언젠가는 볼 수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적재-커버-김필선-마마
적재님의 김필선'마마' 커버 - 인스타

 

 

유튜브에서의 '마마' 커버곡 컨텐츠 

가수분들은 물론, 더 뜨겁게 열풍을 달리는 곳은 바로 유튜브 플랫폼입니다. 조회수가 수익과 직결된 만큼 인기영상이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그 주제 또한 비례적으로 인기가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당장 유튜브에 '김필선 커버곡', 

'인디노래 커버'라는 키워드만 쳐도 인기 유튜버분들의 커버곡이 한두 개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김필선-마마커버
YOUTUBE 김필선 마마 커버